홈앤서비스 SK브로드밴드 로고

공지/혜택

최고의 서비스를 알차게 활용하세요.

  • 상품
  • Btv 고객이시라면? 이제부터 NUGU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어요
  • 2019-11-08|조회수2424
Btv를 사용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드리는 희소식!
편리하게 Btv를 음성으로 이용할수 있는 'Btv NUGU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말하기만 하면 편리하게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주는 Btv NUGU 서비스, 그 뿐만 아니라 날씨나 교통정보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얼마나 좋은지 알아볼까요?



[Btv NUGU 서비스란?]


Btv NUGU 서비스는 AI 일체형 셋탑박스에서만 제공하던 NUGU의 각종 인공지능 서비스를 '리모콘'을 통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UHD2 셋톱박스( 셋톱박스중 회색 셋톱박스)와 HDR 셋톱박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UHD1 (흰색 셋톱박스), 스마트 셋톱박스 등에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리모콘'의 '음성검색'버튼을 눌러 대화를 시작하면 다양한 음성 명령으로 'NUGU'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tv NUGU 서비스 이용하기]

업그레이드된 셋톱박스의 경우, AI 음성서비스 이용 동의에 대한 팝업창이 뜨게 되며, 동의를 선택하시면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첫번째, 리모콘의 '음성검색' 버튼을 클릭후, Btv AI 음성서비스 이용동의를 눌러줍니다.

두번째, 개인정보 수집 및 B tv AI 음성서비스 이용 등의 항목을 확인한 후 전체 약관 동의를 선택합니다.




세 번째, 스마트폰에서 NUGU앱을 설치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다음 휴대폰에서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디바이스 추가를 선택한후 Btv x NUGU 연결을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티비의 인증번호 6자리를 스마트폰 NUGU앱에 넣어 인증을 마무리합니다.

NUGU앱의 연결이 끝났으면 이제 인공지능의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해보세요. 


그럼, NUGU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아볼께요.


NUGU앱의 연결이 끝났으면 이제 인공지능의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는 인공지능 NUGU AI 서비스의 궁금한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모든 셋탑박스에서 Btv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18년 11월 기준으로 HDR 셋톱박스와 UHD2 셋톱박스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NUGU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Btv NUGU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일부 서비스는 AI 셋톱박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람, 타이머, 영화, 상영정보, 뉴스브리핑, 라디오, 긴급 SOS, 종료예약은 아직 AI 셋톱박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AI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것과 UHD / HDR 셋톱박스로 Btv NUGU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변. AI 셋톱박스에만 원거리 음성인식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AI셋톱박스로는 리모콘 없이 멀리에서도 '아리야'라고 부르며 명령을 할 수 있는 반면, NUGU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콘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UHD 셋탑박스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셋톱박스 뿐만 아니라 TV까지도 켜져 있어야 NUGU의 음성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AI 셋톱박스는 독립형 스피커가 있어서 TV를 꺼도 음악듣기, 팟캐스트 듣기, 알람/타이머 동작 등이 가능합니다.

질문. 이 기능을 쓰려면 셋톱박스 리모콘을 새로 교체해야 하나요?
답변. 아니예요. UHD 셋톱박스와 기존 리모콘만 있으면 펌웨어를 UI 5.0.1 버젼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만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셋톱박스 교체는 필요 없습니다.

질문. 모든 UHD / HDR 셋톱박스에서 이 기능을 할수 있나요?
답변. 셋톱박스를 업그레이드 받아야 이용하실 수 있는데, 현재는 UHD2 셋톱박스에서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고, UHD1 셋톱박스는 2019년 부터 가능할 예정입니다.

 

빠른 가입상담 1670-0123

홈앤서비스

SK인터넷 전문 매니저를
통해 상담받으세요.

최근 본 상품